구설교

장년
멀린 2014.01.25 21:41:02
1025
  • 일자
    2013-12-01
  • 설교
    박승남 목사
  • 성경
    행 6:1~6

null

예루살렘 초대교회 안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히브리파 과부들에게는 구제가 잘 되는데 외국에서 살다가 돌아온 헬라파 과부들에게는 구제가 제대로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원망이 시작되었습니다. 부흥하는 예루살렘 교회에 일어난 불평과 원망 그리고 분열의 모습은 결코 작은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사도들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였을까요? 사도들은 일곱 명의 일꾼을 세웠습니다. 예루살렘교회가 일꾼으로 택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었습니까?
 
1. 믿음이 충만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일은 믿음이 충만한 사람이 해야 합니다. 믿음이 충만한 사람이 문제를 당해도 능히 이기고 극복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숨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자신처럼 사랑하는 사람! 바로 그 사람이 믿음이 충만한 사람입니다. 실제로 초대교회가 뽑은 일꾼들이 그랬습니다. 목숨 바쳐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스데반은 그것을 실제로 보여주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믿음을 가진 사람이 하나님의 일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이웃을 사랑하는 믿음을 가진 사람이 하나님의 일을 멋지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믿음으로 하는 것입니다. 믿음이 충만한 하나님의 일꾼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2. 성령이 충만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일은 성령이 충만한 사람이 해야 합니다. 성령 충만하다는 것은 하나님의 능력이 충만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하는 것입니다. 일꾼에게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 능력은 세상의 기술이나 정치력이 아닙니다. 십자가를 지는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은 자기 십자가를 지고 사명자의 삶을 사는 사람들입니다. 성령 충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말씀과 기도로 무장해야 합니다. 예루살렘 교회가 부흥하고 기사와 이적이 많이 나타났던 것은 모두 성령 충만한 성도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일은 성령의 능력으로 하는 것입니다. 성령 충만한 하나님의 일꾼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3. 칭찬받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일은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사람이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믿음과 성령 충만함은 모든 사람에게 칭찬받는 믿음과 성령 충만함이 되어야 합니다. 이런 믿음과 성령의 충만함을 바로 객관적으로 증거 되어진 믿음과 성령 충만함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믿음은 칭찬 받는 믿음이어야 합니다. 우리의 신앙은 칭찬받는 신앙이어야 합니다. 객관적 증거가 없이 나 혼자 스스로 인정하는 믿음에 빠져 있는 것은 자기 체면입니다. 우리 믿음이 하나님과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는 믿음이 될 때 온전한 믿음입니다. 하나님의 일은 모든 사람들에게 칭찬 받는 사람이 제일 잘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사람에게 칭찬받는 일꾼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예루살렘 교회였지만 사도들은 본질로 돌아가서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사역에 힘을 썼습니다. 그리고 믿음 충만한 일꾼! 성령 충만한 일꾼! 칭찬 받는 일꾼! 을 택하여 세웠습니다. 그 결과 하나님의 말씀이 왕성해 지고 제자의 수가 더 많아지고 예루살렘 교회는 더 큰 부흥이 일어났습니다. 오늘 우리교회가 각자 맡은바 사역의 본질로 돌아가고 멋진 일꾼들을 세워서 하나님의 말씀이 왕성해지고 부흥의 역사가 시작되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