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설교

장년
예람지기 2012.12.17 12:28:50
465

구약 선지자들의 시대가 끝이 나고 더 이상 하나님의 계시가 임하지 않았습니다. 선지자들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무려 400여년간 하나님께서는 침묵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계시가 없던 400여년은 혼돈과 고난의 극치를 보여주는 시간이었습니다. 400여년 동안 그들이 기다린 것은 오직 메시야였습니다. 메시야만이 그들에게 희망이었기 때문입니다. 메시야 되시는 예수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이 시대의 희망이 되십니까?

 

첫째, 예수는 그리스도이기 때문입니다.

 

백성들은 바라고 기다렸습니다. 그리스도가 희망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바라는 그리스도를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 메시야에 대한 기다림이 곧 희망이었습니다. 그들의 바램대로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2:11).” 그리스도께서 자기 백성을 구원하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요한이 옥에서 예수님께 오실 그이가 당신이오니이까 우리가 다른 이를 기다리오리이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때 예수님께서 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못 듣는 자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11:5).”고 하였습니다. 그리스도가 이 땅에 유일한 희망이 되시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둘째, 예수는 능력이 많기 때문입니다.

 

요한은 겸손한 사람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자신보다 능력이 많으신 분이라고 하였습니다. 자신은 예수님의 신발 끈을 풀기도 감당하지

못할 존재에 불과하다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이 이 시대의 희망인 것은 바로 그분에게 능력이 많으시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능력 많으신 예수님께서 오늘 이 시대를 위하여 무엇을 하실 것이라고 기대하십니까? 예수님은 하시지 못할 일이 없으신 분이십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보여주실 능력은 우리가 기대하는 기적이나 병 고침이 아니라 사랑과 섬김과 희생입니다. 십자가는 최고의 능력입니다. 온 인류를 구원하였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오늘도 우리에게 사랑의 능력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주십니다. 섬김의 능력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하십니다. 예수의 사랑과 섬김과 십자가의 희생만이 이 땅을 희망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셋째, 예수는 성령을 주시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베푸실 것이요(3:16).” 요한은 나는 물세례를 줄 뿐이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는 성령과 불로 세례를 베푸실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언제나 성령과 함께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성령을 우리에게도 주셨습니다. 성령을 주셔서 우리를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켰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게 하셨습니다. 우리의 연약함도 도와주십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친히 간구해주십니다. 성령 하나님은 우리에게 능력을 주시고, 보호하시고, 의와 평강과 희락을 주십니다. 은사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이 시대를 이기는 믿음을 갖게 하셨습니다. 성령을 주신 예수님이 이 시대의 희망입니다. 우리의 희망되신 예수님을 믿고 바라는 성도들이 되셔서 은혜와 축복이 충만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