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선교에 동역해 주시는 모든 성도님들의 가정과 교회에 주님의 평안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저희 가족들도 여러분의 기도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금년에도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을 것 같다는 소식을 들으며 저희도 나라가 평안하고 교회가 평안하도록 열심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지난 4개월간의 선교 소식을 보고드립니다.

    지난해 11월 10일은 장경두목사님께서 방문하여 현지인 목회자를 위해 빌립보서 강해를 해 주셨는데 약 30여명의 목회자가 참석하여 은혜를 받았습니다. 11월 19-21일에는 수마트라섬의 잠비지역의 선교사님과 교회들을 방문하고 또 회교사역 지도자들을 만나서 잠비지역 선교현황을 알아 보았습니다.

    12월 3-9일에는 서부깔리만딴섬 선교여행을 했습니다. 4일에는 상가오지역 바이블타임 성경공부하는 정글교회를 방문했고 5일에는 안중안 신학교 성탄예배, 7일에는 안디옥 고등학교 성탄예배를 참석하였으며 8일에는 끄따빵의 안디옥 교회 성탄예배, 9일에는 자카르타 아가페교회 성탄예배, 15일 WP 선교회 어린이 성탄예배, 18일에는 종골교회 성탄예배, 21일에는 기도입양아동 성탄행사를 과일단지 유원지에서 하였고 24일 종골교회 성탄전야예배 25일 성탄예배와 성찬식 등으로 매우 바쁘게 지내었습니다.



    1월 18-22일에는 깔리만딴섬의 신땅지역의 목회자 모임에서 설교와 바이블 타임 성경읽기 책을 소개하고 미시아신학교를 방문하여 신학생들에게 선교에 관한 말씀을 전하고 선물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20일 주일에는 안중안학학교 제자 제프리목사가 목회하는 발라이하라빤 교회와 똥킴 목사가 목회하는 스파욱교회에서 설교를 하였습니다. 발라이하라빤 교회는 제가 안중안신학교에 보내서 신학공부를 시킨 제프리 목사가 목회하는 교회로 현재 예배당을 건축 중인데 건축비가 부족하다고 해서 1,000 만 루삐아(100만원)를 우선 후원해 주었습니다. 저녁에는 스파욱 교회에서 설교했는데 스파욱 교회는 선배이신 이은무선교사님께서 40 년전에 개척한 교회로 교회에서 운영하는 중고등학교기숙사가 있어 청소년들이 많이 모이는 교회 입니다. 저녁예배에서 장래에 선교사가 되라고 도전을 했습니다.

    2월2일에는 이동원목사님의 설교세미나가 있어 오랜만에 설교에 대한 귀한 가르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11-14일에는 WP선교회 Kairos 선교세미나에 참석하였고 15일에는 WP 선교회 창립 7주년 예배를 드렸습니다 24일에는 개척한 아가페교회 창립 17주년 예배가 있었습니다.



    <자카르타 개척교회 소식>
    자카르타에 개척한 4개 교회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 12월은 자카르타의 4교회 성탄 예배를 다니느라고 바쁘게 지냈습니다. 고린도 교회는 교회당 건축을 잘 마쳤습니다. 앞으로 부흥되어 선교하는 교회로 거듭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아가페 교회는 현지인 선교사들을 열심히 후원하고 있으며 예배처소로 사용하는 상가를 1년 임대 연장을 했으나 앞으로 상가를 구입하여 리모델링을 하여 예배처소로 사용하려고 모금을 하고 있습니다. 반따르 그방 교회는 임대해 쓰던 길가의 건물을 구입을 했으며 앞으로 리모델링을 하려고 합니다. 종골교회는 그 동안 매주 제가 직접 목회를 하여 왔는데 새해부터는 지난해 7월에 부임한 다비드 전도사에게 이양을 하고 저는 매월 1회만 설교를 하고 다른 주간은 선교여행이나 다른 교회들을 방문하여 선교에 대핚 도전을 하려고 합니다.


    <깔리만딴 정글교회 소식>
    깔리만딴섬에 개척한 리암교회와 빵까란수까 교회는 2년째 교회를 건축 중입니다. 현재 빵깔란수까 교회는 외부건물과 내부천장을 완성하고 내부의 바닥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리암교회는 외부공사를 거의 마쳐가도 있으며 바닥공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한국교회 성도님이 건축을 후원해 주시고 있는데 50% 이상은 현지 교회가 스스로 하도록 원칙을 정해서 건축한지 2년이 되어 가고 있는데 아직 완공이 안 되었습니다. 바라기는 정글의 교회들이 건축을 다하면 현지인 선교사를 후원하는 선교적인 교회가 되기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 안디옥 고등학교 소식>
    안디옥 고등학교는 지난해 11월 한 성도님이 싱어 재봉틀을 기증해 주셔서 이번 학기부터는 컴퓨터 교육과 함께 재봉 실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2월에는 예전에 저의 교인이었던 테디씨 가정에서 교사들에게 성탄보너스를 주어 위로를 했습니다. 테디성도는 금은방을 운영하고 있는데 제가 끄따빵시를 방문하면 자기 집에서 숙박을 하게 해주고 자동차까지 제공해 주고 있으며 현지인 WP선교사 3가정에게 매월10만원씩 선교비를 보내는 귀한 가정입니다. 계속해서 안디옥 고등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좋은 기독교교육을 받고 좋은 기독교 지도자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고 장학금이 잘 마련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안중안 신학교 소식>
    안중안 신학교는 신학생들이 매년 30명이상 잘 들어와서 신학을 공부하고 있으마 최근 장학금 후원자들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 7월에는 신입생이 약 30명정도 들어왔는데 이들을 후원할 장학금이 잘 확보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World Partners 현지 선교단체 소식 >
    7년전에 현지인 목사님과 설립한 WP선교회는 현재 20여명의 인도네시아인 선교사가 라오스, 미얀마, 태국,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남아프리카, 네팔, 인도 등에 파송되었고, 15명의 선교사 후보생이 훈련을 마치고 파송을 위해 파송교회나 후원자를 찾고 있습니다.

    지난 2월11-14일에는 Kairos 선교세미나가 있었습니다. 15명의 선교 관심자들이 4일간 집중적으로 선교에 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어서 15일에는 창립 7주년 기념예배와 제 8기 선교훈련자 5명의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훈련 받은 5명의 선교사들은 미얀마, 베트남, 타이완, 방글라데시, 중국으로 파송 될 예정입니다. 선교비 모금이 잘되어 파송되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한 것은 싱가폴의 한 성도님이 저희 선교회가 사무실 건물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상가를 구입하여 리모델링을 하여 저희 WP선교회가 영구적으로 무료로 쓰도록 해주셨고 자카르타의 한 교민성도님은 선교훈련원 숙소로 사용할 큰집의 임대비를 헌금해 주었습니다. 선교사역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성도들을 통해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 기도 입양아동 소식>
    가난하고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자녀들이나 정글교회 전도사님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주는 기도입양운동에 이미 30여명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고등학교를 졸업하여 직장을 다니고 일부는 대학에까지 진학을 하였고, 현재도 80여명의 아동들이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21일에는 성탄절을 맞아 기도입양된 아이들을 초청하여 과일단지 유원지에서 성탄행사를 하고 점심식사를 하고 성탄선물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1년에 한번씩 행사하는 이 성탄절 행사를 아이들은 정말로 좋아 했는데 특히 용의 장식이 있는 배를 호수에서 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앞으로 이 아이들의 앞길을 주님이 인도해 주시고 장래에 주님 앞에 크게 쓰임 받는 아이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그 동안 후원해 주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바이블 타임 성경 읽기 책 보급>
    2016년 8월부터 인도네시아 성도들의 신앙성장을 위해 ‘바이블 타임’ 성경읽기 책 약 2500권을 인쇄하여 보급하고 있는데 현재 절반은 판매되고 있으나 절반은 어려운 정글 개척교회나 중고교, 신학교등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성경말씀은 영적인 양식으로 성도들이 먹지 않으면 영적으로 신앙이 자라지 않으며 성경을 멀리하면 영적으로 시험에 들고 병들게 됩니다. 특히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성경을 읽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선교입니다. 아울러 작은교회에 주일학교 교재 보내기도 시작하였습니다. 정글지역의 아이들은 바이블타임 책 읽기를 원하지만 구입할 수가 없습니다. 저들에게 성경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자를 찾을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바이블 타임책은 권당 1500원 입니다.)


    끝으로 저희 가정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저희 부부가 영육간에 강건하도록 특히 조선교사의 소화불량이 잘 치료되고 건강해지도록, 의용이 가정은 독일에서 생명공학을 공부하고 있는데 공부를 속히 마치고 앞으로의 진로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잘 인도되도록, 선용이는 ‘바이블타임’ 선교회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선용이가 계속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도록 그리고 결혼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기도제목>
    1. 개척된 40여 교회들이 부흥되고 교인들의 믿음이 자라고 많은 사람이 구원받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종골 교회가 회교도의 방해가 없이 새로 증축한 예배당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깔리만딴섬에 건축중인 리암교회와 빵깔란 수까 교회 건축이 순조롭게 되도록
    2. 안중안 신학교, 안디옥 기독고등학교가 좋은 교수진과 교사들이 확보되고, 후원자들이 확보되어 잘 운영되어 주님의 좋은 일꾼들이 배출되도록
    3. 기도입양운동이 계속 잘 후원이 되고 입양된 아이들이 믿음가운데 성장하여 주님의 일꾼이 되도록
    4. World Partners 선교단체에서 훈련 받고 파송된 20명의 선교사들이 선교사역을 잘 하도록, 현재 파송을 준비하고 있는 선교사 후보생들이 후원교회와 후원자를 잘 만나서 파송 되도록
    5. ‘바이블 타임’이 잘 보급되고 정글 지역과 고아원에 보급할 재정적인 후원자들이 있도록
    6. 온 가족이 영육간에 강건하며 특히 조은숙 선교사의 소화불량이 잘 치유되어 예전처럼 선교 사역을 잘 할 수 있도록, 의용이 가정과 선용이의 앞길을 주님께서 인도해 주시도록
     

    주님의 축복과 선하신 인도하심이
    선교에 동역해 주시는 모든 성도님들의 가정과 교회 위에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2019년 2월 28일

    인도네시아에서 안성원,조은숙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