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과 영광과 존귀를 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저를 구속하시고 자녀 삼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의 기도를 통해 주님을 더 알아가게 하시고, 제 삶에 주님께서 주시는 풍성한 은혜를 누리게 하옵소서.
이 시간 나의 기도가 가정과 교회와 나라와 복음전파의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 안에서 세웠던 한 해의 계획들이 순적하게 진행되게 하시고, 필요한 모든 것을 채우시는 신실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케 하옵소서. 그러나 세상의 성공에 마음을 빼앗겨 주님을 잊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게 하옵소서.
온갖 위험이 가득한 이 시대 속에 우리의 가족들을 눈동자와 같이 돌봐주시고, 지켜주옵소서. 위험한 일, 위태한 일을 만나지 않도록 인도하여 주시고, 어려운 순간 가운데 피할 길을 허락해 주옵소서. 우리의 자녀들에게 지혜와 성령의 충만함을 주셔서 항상 주 앞에서 살아가는 믿음있는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하는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1,2월 교회와 교육부서의 여러 사역들이 은혜롭게 마무리되게 하심 감사합니다. 3월부터 시작되는 평신도 훈련원, 제자훈련 기초반, 사역반, 후암전도대, 구역모임 등 모든 훈련과 모임 가운데 은혜로 함께하여 주옵소서. 참여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허락해 주시고, 서로 간의 교제도 더욱 깊어지게 하옵소서.
대심방을 위해 기도합니다. 심방을 받는 가정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평안이 임하게 하옵소서. 심방하시는 담임 목사님에게 영육의 강건함을 허락하여 주시고, 목자의 심정으로 가정을 심방할 때마다 그곳에 하나님의 큰 은혜의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또한 함께 심방에 참여하는 부교역자들과 교구장, 구역장들에게도 권능으로 함께 하여 주옵소서.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감춰져있던 체육계, 문화계 등의 각 계 각층에서 일어난 성폭력의 죄악을 회개합니다. 이 나라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고통을 당한 피해자들을 위로해 주시고, 온전한 해결이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이번 사건을 통해 나라의 전 영역이 바로 세워지는 계기가 되게 하옵소서. 또한 우리는 이 시대를 향해 경고하시는 하나님의 경고에 귀 기울이게 하시고, 남이 아닌 우리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선교사님들과 돕는 교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베트남의 윤이삭•백레베카 선교사님을 기억하여 주시고, 사역 가운데 넘치는 은혜로 함께 하여 주옵소서. 모든 위험으로부터 지키시고, 섬기는 사역마다 복된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늘새로운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는 귀한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복음을 전파하는 목사님과 교우들을 지켜주시고, 복음의 열매가 맺히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나의 믿음을 사용하시며, 나의 믿음대로 역사하여 주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