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을 돌립니다. 만물을 지으신 주께서 이 하루를 만드시고 새 날을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며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끄시는 대로 순종하며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하나님을 즐거워하게 하옵소서.
오늘 하루를 온전히 주께 의지합니다. 연약하여 범죄 하기 쉬운 저를 붙들어주시고 밤낮으로 동행하여 주옵소서. 죄에서 멀리 떠나며 부지중에라도 죄를 짓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찬양하던 입술로 다른 사람을 비난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으로 가득했던 마음에 음욕과 탐욕과 부정을 담지 않게 하옵소서. 신령한 것을 사모하며 죄와 싸워 이기게 하시고, 스스로를 쳐서 말씀 아래 복종케 하옵소서.
저희 가정을 주님께 맡겨드립니다. 하나님이 우리 가정의 통치자요 주인이심을 고백합니다. 우리 가족에게 한 믿음을 주시고 한 마음으로 주를 섬기게 하옵소서. 아직 구원받지 못한 가족과 친척들을 기억하시어 구원받게 하시고,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 가정을 화목하게 하옵소서. 부모는 자녀를 사랑하고 자녀는 부모를 공경하며 착한 행실로 서로를 섬기게 하옵소서. 오늘 하루도 우리 가정에 먹을 것과 입을 것, 쓸 것을 채워주시고, 어딜 가든지 안전하게 하시며, 악한 길로 행하지 않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이 지역에 후암교회를 세워주시고 구원의 방주로 삼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교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주께서 세우신 담임 목사님께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목회의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로 하나님의 뜻을 교회와 지역 사회 가운데서 이루게 하옵소서. 당회원들에게 은혜를 주시고 항상 성령 충만하여 사랑으로 교회를 섬기게 하옵소서. 모든 직분자들이 맡겨 주신 사역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충성스러운 일꾼이 되게 하시고, 시간과 물질과 열정도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은혜가 항상 우리 가운데 있게 하옵소서. 예배마다 성령 충만, 말씀 충만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향한 찬양과 감사가 넘치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복음으로 이웃을 섬기며 영혼을 구원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다시 시작하는 후암 전도대가 구령의 열정으로 가득하게 하시고, 갈 바를 알지 못해 방황하는 심령들을 주께로 인도하게 하옵소서. 교구별 정오 릴레이 기도회를 합니다. 나라와 민족, 교회와 가정을 위해 힘써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을 더욱 알게 하시고, 그 뜻을 행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다시 시작하는 구역모임에 성도의 교제가 풍성하게 하옵소서. 말씀과 권면과 사랑의 수고가 항상 있게 하시고, 모이기를 즐거워하는 구역들이 되게 하옵소서. 새 학기를 시작하는 우리의 자녀들에게 지혜와 명철을 더하여 주시고, 어디를 가든지 믿음 위에 굳건히 서서 세상 풍조에 요동하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 나라의 가치관을 전파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이 나라의 정치 사회 교육 문화 곳곳이 하나님의 주권 아래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얼어붙은 남북한 관계가 개선되게 하옵소서. 이 땅에서 전쟁의 불안과 공포가 사라지게 하옵소서. 남북한의 정치 지도자들이 민족을 위한 바른 판단을 하게 하시고, 평화로운 방법으로 남북한이 하나 되게 하옵소서. 위축된 경제가 회복되게 하시고, 청년들이 정당한 대가를 받으며 일할 곳들이 있게 하옵소서. 해외에서 복음을 위해 수고하는 선교사들을 보호하여 주옵소서. 기도와 물질의 후원이 끊이지 않게 하시고, 사역의 풍성한 열매를 보게 하옵소서.
항상 우리 가운데 계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위대하고 아름다운 일 가운데 참여하며 영광 돌리는 하루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