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예람지기 2013.12.23 03:51:20
1971


주 안에 있는 우리는 장차 하늘 나라에 가게 되면 우리의 행위에 따라 면류관을 상급으로 받게 됩니다. 오늘은 그 면류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썩지 않을 면류관입니다(고전 9:25). 이 면류관은 신앙의 경주에서 끝까지 충성하며 믿음을 지킨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상급으로서 변하지 않고 쇠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면류관을 얻기 위해서 모든 일에 절제하며 낙심하지 말고 인내의 경주를 계속해야 합니다.


둘째, 자랑의 면류관입니다(살전 2:19). 이 면류관은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잃어버린 영혼을 주께로 인도하였을 때 받는 상급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원의 역사를 베푸시기 위해 우리들이 힘써 복음을 증거하고 전하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말씀을 전파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셋째, 의의 면류관입니다(딤후 4:8). 이 면류관은 이 세상에서 선한 싸움을 다 싸우고 믿음을 지킬 때 받는 상급입니다. 선한 싸움이란 하나님의 법으로 죄악의 법과 싸우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 싸움이 어렵다고 해도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우리를 해방시켜 주셨기 때문에 우리가 성령을 의지하여 싸우면 승리하게 됩니다.


넷째, 생명의 면류관입니다(약 1:12,2:10). 이 면류관은 예수님을 믿고 복음을 전한다는 이유로 시험과 환난이 다가올 때 끝까지 참고 충성하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급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끝까지 믿음을 지키고 충성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전진해야 합니다.


다섯째, 영광의 면류관입니다(벧전 5:3,4). 이 면류관은 최선을 다해 양무리를 양육할 때주어지는 상급입니다. 양무리를 양육한다는 것은 우리 주위에 있는 형제, 자매들을 말씀으로 위로해 주고 권면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양무리를 말씀으로 양육해야 합니다.


우리는 믿음의 길을 최선을 다해 경주하여 하나님께서 예비하고 계신 면류관을 받음으로써 하나님과 더불어 기쁨에 동참하는 신앙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