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예람지기 2013.12.21 03:51:20
1651


우리가 사는 세계에는 물질적인 세계와 영적인 세계가 있습니다. 그런데 영적인 세계에는 우리를 살리는 영인 하나님과 우리를 죽이는 악한 영인 마귀가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마귀를 이기고 승리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첫째,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의 증거를 끊임없이 주장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보혈은 하나님의 뜻에 대한 순종의 증거가 됩니다. 예수님의 보혈은 우리의 고집을 깨뜨리고 불순종을 대속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귀가 불순종으로 우리를 얽어매려 해도 우리가 이 피를 증거로 내세우면 마귀는 물러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또한 예수님의 보혈은 우리의 건강과 치료를 보장하는 증거가 됩니다. 보혈은 예수께서 우리의 연약과 질병을 대속하기 위해 채찍에 맞으시고 흘리신 피이므로 마귀가 우리에게 병을 가져다 준다 해도 이 피를 증거로 내세우면 마귀의 역사는 물거품처럼 흩어져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나아가 보혈은 예수께서 저주를 상징하는 가시관을 쓰심으로 흘리신 피입니다. 그러므로 이 보혈은 우리의 저주를 청산한 증거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 우리를 죄와 죽음에서 대속하기 위해 흘리신 보혈은 우리가 의와 영생을 소유하게 되는 증거가 됩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예수님의 보혈을 주장할 때 마귀를 능히 이기게 됩니다.


둘째, 우리는 말씀을 끊임없이 주장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천지와 만물을 지으셨고 예수님께서도 공생애 기간 동안 말씀으로 기적을 나타내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제자들도 믿음의 말을 통해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했습니다.


이와 같이 말씀에는 창조적인 위대한 능력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을 사용할 수 있는 위대한 권세를 주셨습니다(마 16:19). 그러므로 우리는 끊임없이 하나님의 말씀으로써 우리의 권리를 주장해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는 마귀를 이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예수님의 보혈과 하나님의 말씀을 끊임없이 주장할 때 마귀는 한 길로 왔으나 일곱 길로 도망하게 되고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위대한 승리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