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예람지기 2013.09.17 03:51:20
1095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오면 겨울 옷을 벗고 봄 옷으로 갈아입는 것처럼 우리가 예수를 믿으면 옛사람을 벗어 버리고 그리스도로 옷 입은 새사람이 됩니다. 그러면 우리가 그리스도로 옷 입었다는 것은 구체적으로 무슨 뜻일까요?


첫째, 그리스도의 의로움으로 옷 입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제 죄인이 아닙니다. 용서받은 의인이 되어서 주님 앞에 부끄러움 없이 설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하신 옷이 우리에게 입혀졌으므로 모든 더러운 귀신과 추한 귀신은 우리에게 한 길로 왔다가 일곱 길로 도망치는 것입니다.


둘째, 그리스도의 영으로 옷 입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예수를 믿고 거듭나서 그리스도의 영, 성령이 우리를 점령하게 되면, 성령께서는 육의 사람을 멸하시고 속 사람을 신령하게 하시어 하나님의 은혜로 채워 주신다는 것입니다.


셋째, 그리스도의 건강으로 옷 입었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고 가셨기 때문에 우리는 치료와 건강으로 옷을 입은 사람인 것입니다. 우리 스스로가 건강하게 된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옷을 입었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생명의 역사가 우리 가운데 나타나는 것입니다.


넷째, 그리스도의 복과 형통으로 옷 입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그 자신이 성공이요 형통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모든 저주를 십자가에서 다 청산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었다고 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과 형통으로 옷 입었다는 것입니다.


다섯째, 그리스도의 천국으로 옷 입었다는 것입니다. 예수를 믿고 그리스도로 옷 입은 사람들은 이제는 사망과 음부를 다 철폐해 버리고 천국으로 옷 입었습니다. 언제 어느 순간에 우리가 육신의 장막집을 벗을지라도 우리는 바로 천국으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를 믿었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로 옷을 입었다는 것입니다. 엘리사가 엘리야의 두루마기를 받아 입자 엘리야의 권세가 그에게 임하여 갑절의 능력을 행사한 것처럼 예수 그리스도의 옷을 받아 입은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