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는 우리 안에 계십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생활 속에서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까닭은 무엇일까요?


첫째, 불신앙의 죄를 저지르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이 환경을 바라보고 믿음이 약해지면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우리가 감각적인 지식에 의존하고 말씀에 서지 아니하면 살아계신 예수님의 영광을 체험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행할 때 우리 속에 계신 예수님께서 능력을 나타내십니다.


둘째, 불순종의 죄를 저지르기 때문입니다. 사울 왕은 하나님께 불순종의 죄를 범함으로 하나님께 버림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알고도 하나님의 뜻을 저버리고 불순종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역사하실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환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하게 믿음으로 순종하면 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기적을 베풀어 주십니다.


셋째, 우상 숭배의 죄를 저지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우상은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세상을 겸하여 섬길 수 없습니다. 우리가 세상에서 돌아서서 하나님 중심으로 설 때 우리의 생애 속에 하나님의 역사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넷째, 마음이 두려움에 사로잡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마음속에 두려움을 가지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기 때문입니다(요일 4:18). 그러면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마음속에서 두려움을 몰아내야 합니다. 두려움은 마음속에 믿음이 들어오면 없어지게 됩니다. 이 믿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습니다(롬 10:17). 우리의 마음속에 하나님의 말씀이 가득차면 두려움이 다 내어쫓기고 하나님의 평안이 마음속에 가득차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불신앙의 죄, 불순종의 죄, 우상 숭배의 죄를 회개하고 마음속의 두려움을 말씀으로 몰아내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에 굳게 서서 믿음으로 나아갈 때 우리는 하나님의 충만하신 능력을 삶 속에 체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