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예람지기 2013.06.12 03:51:20
987


하나님께서는 오늘 우리에게 다섯 가지 놀라운 약속의 말씀을 주고 계십니다. 우리가 이 말씀을 깨닫고 받아들여 믿을 때 우리의 삶 속에 놀라운 변화가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본문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약속을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저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저를 건지리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계명을 잘 지킬 때 비로소 증명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대로 살 때 하나님께서는 놀라운 구원의 능력으로 우리의 생활 가운데 나타나 주시며 역사하시는 것입니다(요 14:21).


둘째, “저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저를 높이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안다’는 말은 단순히 지식적 차원의 앎을 말하는 것이라기보다는 체험적으로 아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 때(호 6:3), 우리는 살든지 죽든지 오직 전능하신 하나님만 믿고 의지하게 되며 하나님께서 높여 주시는 역사를 체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셋째, “저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응답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간구하는 기도는 불퇴전의 기도로써 예수님 앞에 나아가 부르짖는 기도입니다(렘 33:3). 이러한 기도를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응답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넷째, “환난 때에 내가 저와 함께하여 저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환난 가운데 있는 성도를 건져 주시고, 그 환난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심으로 영화롭게 해 주십니다.


다섯째, “내가 장수함으로 저를 만족케 하며 나의 구원으로 보이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정신적, 육체적 해독성 요소를 받아들이지 않으므로 오래 살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과 함께 영원한 천국에서 영생을 누리게 됩니다.


이같이 하나님의 5대 약속은 우리에게 주신 복의 선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몸과 마음과 정성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께 간구하는 생활에 힘써야 합니다.


이렇게 할 때, 우리의 생애가 영혼이 잘됨 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며, 생명을 얻되 더 풍성히 얻는 맑고 밝고 아름다운 삶으로 변화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