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주
예람지기 2013.09.22 05:51:20
988


하나님께서는 성도된 우리들을 영원한 자녀로 택하셨습니다(엡 1:4). 하나님의 선택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나님의 선택은 영원 전에 이루어졌습니다(딤후 1:9).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리스도안에서 택하신 것은 창세 전에 이미 계획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을 갖게 된 것은 우리 속에 있는 불안정한 터에 기초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원하신 뜻에 기초하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2. 하나님의 선택은 하나님의 사랑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의로움이나 어떤 탁월함 때문에 우리를 선택하신 것이 아닙니다(신 4:37; 7:6-8).


3. 하나님의 선택은 그리스도 안에서 이루어졌습니다(롬 8:29; 엡 1:4).구원받은 성도는 그리스도와 더불어 죽었고 그리스도와 더불어 부활하였기 때문입니다(롬 6:2-6).


4. 하나님의 선택은 우리를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는 것입니다. ‘거룩’(하기오스)은 이 세상의 부정한 것들과 구별되어 ‘하나님께 봉헌된 상태’를 의미하며 ‘흠 없음’(아모모스)은 도덕적, 종교적으로 허물이 없는 완전한 상태를 뜻합니다(히 9:14; 벧전 1:19). 이 두 단어는 하나님의 속성과 관계된 단어로서 인간에게는 적용될 수 없는 것이지만 바울은 그리스도 안에서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5. 하나님의 선택의 또 다른 목적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기업이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 이는 첫째, 구원받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소유가 되었음을 증거하기 위함이며 둘째, 성도들이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신분을 영원히 유지하며 아버지가 베푸시는 모든 풍성한 복은 누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아무것도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성도들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의 하나님의 사랑으로부터 떼어 놓지 못합니다(롬 8:3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