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인생을 사는 가운데 힘으로도 되지 아니하고 능으로도 되지 아니하는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들에 부딪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들은 성령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성령과의 교제는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성령의 능력을 체험하며 살아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성경을 그대로 믿는 단계입니다. 성경에 나타난 기사(奇事)들은 실제적인 사건이며 오늘날도 우리의 삶 속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일들입니다. 우리는 기적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믿는 신앙을 가져야 합니다. 저 하늘이 무너지고 이 땅이 꺼져도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은 변치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경을 굳게 믿을 때 성령의 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 예수 그리스도의 갈보리 십자가를 의지하는 단계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하나님의 능력을 시인한다고 하더라도, 예수님의 피의 제단인 갈보리 십자가를 통해 언약을 맺지 않으면, 깊은 성령의 능력을 체험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십자가 앞에서 예수님의 보혈을 통해 하나님과 화목한 후 예배를 드릴 때 성령의 더 깊은 능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셋째, 원수의 세력과 싸우는 단계입니다. 우리는 거짓말이나 음란이나 탐욕 등과 같은 우리의 원수와 싸워야 합니다. 우리의 악한 습관과 악한 행실을 극복하지 못하면 성령의 능력을 체험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진정 성령의 깊은 능력을 체험하기 원한다면 우리는 자신의 악한 습관, 악한 행실 등을 기도와 말씀으로 반드시 극복해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께서는 성령의 깊은 능력 안으로 우리를 인도해 주시는 것입니다.
넷째, 내 중심에서 하나님 중심으로 나아가는 단계입니다. 원수와의 싸움을 극복한 그리스도인은 이제 과거의 불순종, 불신앙을 청산하고 하나님 중심에 서서 살아가야 합니다. 여기까지 온 그리스도인은 성령으로 충만해질 수 있고, 힘으로도 아니되고 능으로도 아니되는 난관을 성령을 통해 극복할 수 있습니다. 무릇 예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은 이 단계까지 나아가 성령의 권능을 받고 모든 흑암의 세력을 물리치며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