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올해도 마지막 달 12월입니다. 지나온 시간을 되돌아 보면서 하나님 앞에서 잘못된 삶이 있다면 회개하고 그래도 여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고 감사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난 11월 초에는 다낭에서 APEC대회가 열려서 각국의 정상들이 참여하여 성회를 이루었지만 시민들은 여러가지로 불편함을 감수하였습니다.  

 

  이제 베트남의 경제가 날로 성장하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살아가는 백성들이 더 많기에 경제성장보다 복음 전파가 더 시급함을 느낍니다.  

 

  지난 11월에 베트남 중부지역에 태풍과 홍수가 있어 많은 지역에서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곳 CDP센터가 있는 학교와 마을이 모두 침수가 되어 피해를 많이 입게 되었습니다. 학교는 1m 이상 침수가 되어서 책걸상이 부서지고 망가지는 등 피해가 있었고 아동들의 집에도 침수되어 가축이 죽고 집이 무너지고 생필품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고 저희들이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여 주었고 학교에 학생들의 책상도 새로 구입하여 주었습니다.  
그럼에도 아동들은 어려움을 잘 견디고 잘 성장하고 있으며 학업에 정진하며 꿈을 키워 나가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후원자 여러분!!

 

  후원자님의 수고와 사랑으로 아동들이 성장하고 있음을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삶을 희망과 소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 하심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후원자님의 삶이 늘 평안하고 기쁨이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1. 어린이 개발사업 (CDP)

 

  9월에 신학기를 맞아 아동들에게 학용품과 필요한 선물을 주었고 이제 쩐똥 초등학교와 응웬 주 중학교 두 개 학교로 아동들이 늘어나면서 스텝들도 더 분주해 졌습니다.

 

  응웬 주 중학교는 이번에 새로 시작하면서 학교기자재를 구입해 주었고 특히 컴퓨터를 구입하여 아동들이 컴퓨터 수업을 통해 자기 적성을 찾아가도록 하였습니다.  

 

  쩐똥초등학교도 방과후 교실을 재정비하여 학습기자재를 새로 구입하여 미술, 음악, 컴퓨터, 체육교육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교사들도 열심히 가르치며 아동들도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12월에는 CDP데이 행사를 앞두고 아동들과 교사들이 준비하고 있으며 그 날에 학부형들이나 주민들이 참가하여 아동들이 1년 동안 성장한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든 CDP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잘 하면서 기회가 되면 복음을 받아들이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역개발 사업

 

  올해 식수개발 사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다이록현에 1개 디엔반현에 4개 남장현에 6개 학교에 정수기 시설을 설치해 주었습니다. 학생들이 식수가 문제가 되어 건강에도 문제가 있었는데 정수시설을 설치해 주므로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모두 만족해하며 감사하였습니다. 
  남장현 타잉 미 중학교에 화장실 건축공사도 완공을 하였습니다. 후원 이사회에서 직접 오셔서 완공식을 하고 현판을 부착하였습니다. 화장실을 새로 건축하고 깨끗한 시설에서 사용 할 수 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학생들이 학교생활도 즐거워하였습니다. 

 

  지역개발 사업을 통해 가난하고 어려운 지역에 도움의 손길이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CDP 아동들이 사는 마을이 변하고 환경이 좋아질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학교 뿐 아니라 마을이 바뀌어 아동들이 더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비전을 품고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영성 사업

 

   쯩엉안 교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주일학교 사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일학교 학생들은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체계가 잡혀가고 있습니다. 주일학교 교사들이 자체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성탄절을 준비하면서 주일학교 아동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고 믿지 않는 아동들을 초청하여 행사 할 수 있도록 지방의 어려운 지역에 있는 10개 교회를 선정하여 성탄 행사 비용을 전달하였습니다. 지방의 어려운 산간 마을에 위치한 교회에서 사역하는 지도자들은 너무 감사하다고 하면서 더 열심히 사역을 감당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다낭비전교회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일꾼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성도들의 믿음이 성장하여 모두 주일 예배를 소중히 여기고 성도들의 믿음이 성장할 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후원자 여러분!

 

   지난 한 해를 생각하면 빨리 지나갔음을 느낄 것입니다. 많은 사건이 있었지만 하나님이 지켜 주셔서 어려운 시기를 잘 견디고 이기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곧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의 성탄을 축하합니다. 

 

  예수님의 겸손과 사랑을 배우며 온 세상에 구원의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여러분 가정과 교회와 사업장이 예수님의 사랑으로 가득하며 풍성하신 은혜가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컴퓨터 구입>

 

<수해학생 생필품 선물>

 

<타잉미중학교 화장실 건축>

 

 

 

<기도제목입니다>

 

1. 날마다 하나님의 은혜로 말씀과 기도로 살아가게 하소서

 

2. 가족들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아내와 저의 건강
  -대연이 신앙생활 잘 하고 좋은 배우자 만나도록 

 

3. 사역을 위하여

 

  -CDP사업을 통하여 복음이 아동들에게 전해지도록
  -지역개발 사업을 통해 복음이 흘러가도록
  -쯔엉안 교회 주일학교가 부흥하도록 
  -스텝 짱이 예수님을 믿도록
  -다낭비전교회가 하나님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도록

 

 

 


베트남 다낭에서 김평강 박나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