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날마다 주님과
2017.06.22 03:51:20
273
  2017.06
  22|목
   
 
 
왕궁 안 뜰 곧 어전 맞은 편에 서니(1절): 에스더는 왕궁 안의 내부 뜰(court)에 선다. 부름 받지 않고 서는 것은 왕의 법을 어기는 것이고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는데, 에스더는 위험을 무릅쓰고 왕 앞에 공개적으로 나아간다.

오늘 …… 왕이 하만과 함께 오소서(4절. ESV. let the king and Haman come today): 히브리어 본문에서 단어들의 첫 글자를 모으면 YHWH라는 하나님의 명칭이 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저자가 언어를 사용했다면, 하나님의 이름이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하나님의 일하심과 임재하심에 대한 의도를 가지고 저자는 서술하고 있다.

왕과 하만을 위하여 베푸는 잔치에 또 오소서(8절): 에스더는 이스라엘 민족을 구원해달라는 요구를 하지 않고 왕과 하만을 잔치에만 초대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에스더는 어리석은 것이 아니라 지혜롭게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는 것이다. 본문은 그녀의 지혜로움을 이미 기록하고 있습니다(2장 15절).
 
 
오늘 묵상한 것에서 기도제목을 찾고, 한 줄 기도문을 작성하여 기도합시다.
 
왕에게 나아간 에스더    
 
 
[ 에스더 5:1 - 5:14 ]
 
1. 제삼일에 에스더가 왕후의 예복을 입고 왕궁 안 뜰 곧 어전 맞은편에 서니 왕이 어전에서 전 문을 대하여 왕좌에 앉았다가 2. 왕후 에스더가 뜰에 선 것을 본즉 매우 사랑스러우므로 손에 잡았던 금 규를 그에게 내미니 에스더가 가까이 가서 금 규 끝을 만진지라 3. 왕이 이르되 왕후 에스더여 그대의 소원이 무엇이며 요구가 무엇이냐 나라의 절반이라도 그대에게 주겠노라 하니 4. 에스더가 이르되 오늘 내가 왕을 위하여 잔치를 베풀었사오니 왕이 좋게 여기시거든 하만과 함께 오소서 하니 5. 왕이 이르되 에스더가 말한 대로 하도록 하만을 급히 부르라 하고 이에 왕이 하만과 함께 에스더가 베푼 잔치에 가니라 6. 잔치의 술을 마실 때에 왕이 에스더에게 이르되 그대의 소청이 무엇이뇨 곧 허락하겠노라 그대의 요구가 무엇이뇨 나라의 절반이라 할지라도 시행하겠노라 하니 7. 에스더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의 소청, 나의 요구가 이러하니이다 8. 내가 만일 왕의 목전에서 은혜를 입었고 왕이 내 소청을 허락하시며 내 요구를 시행하시기를 좋게 여기시면 내가 왕과 하만을 위하여 베푸는 잔치에 또 오소서 내일은 왕의 말씀대로 하리이다 하니라 9. 그 날 하만이 마음이 기뻐 즐거이 나오더니 모르드개가 대궐 문에 있어 일어나지도 아니하고 몸을 움직이지도 아니하는 것을 보고 매우 노하나 10. 참고 집에 돌아와서 사람을 보내어 그의 친구들과 그의 아내 세레스를 청하여 11. 자기의 큰 영광과 자녀가 많은 것과 왕이 자기를 들어 왕의 모든 지방관이나 신하들보다 높인 것을 다 말하고 12. 또 하만이 이르되 왕후 에스더가 그 베푼 잔치에 왕과 함께 오기를 허락 받은 자는 나밖에 없었고 내일도 왕과 함께 청함을 받았느니라 13. 그러나 유다 사람 모르드개가 대궐 문에 앉은 것을 보는 동안에는 이 모든 일이 만족하지 아니하도다 하니 14. 그의 아내 세레스와 모든 친구들이 이르되 높이가 오십 규빗 되는 나무를 세우고 내일 왕에게 모르드개를 그 나무에 매달기를 구하고 왕과 함께 즐거이 잔치에 가소서 하니 하만이 그 말을 좋게 여기고 명령하여 나무를 세우니라
 
 
 
 
에스더는 오늘 본문에서 왕에게 나아갑니다. 위험을 무릅쓰고 왕에게 나아가 왕의 호의를 얻습니다. 그런데 에스더는 자신의 백성을 구해달라고 구하지 않고, 왕과 자신의 민족을 없애려고 하는 하만을 자신이 베푸는 초대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하나님의 일하심과 이스라엘의 구원은 지연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타이밍은 늦지 않습니다. 오늘 본문의 문학적인 장치들은 하나님의 일하심을 더 극적으로 만들어 갑니다. 하만의 모르드개에 대한 적개심은 극에 달하고, 자신에 대한 오만한 감정도 정점으로 치닫습니다. 8절부터 14절은 이러한 점을 강조합니다. 우리가 이해하는 하나님의 일하심은 어떠합니까? 우리는 조급하게 혹은 막무가내로 하나님께 요구하지 않습니까?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때를 기다리는 우리가 되어야겠습니다.
6월 :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Mailing service : SWIM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Update : 김인균
제공 : 도서출판 학생신앙운동(SFC) | Tel : 02-596-8493 | Email : yycsfc@hanmail.net
All Rights Reserved 도서출판 학생신앙운동(SFC)